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수행/수행방법

신의 2대 여의주 주문, 시천주주와 태을주

by 가가운장 2023. 12. 29.

이 우주를 구성하는 정신혼백精神魂魄이라는 네 가지 기둥이 있습니다. 그 네 가지의 근본 바탕은 혼백魂魄입니다. 이 우주의 혼백을 다스리시는 분은 무형의 빛의 조물주인 삼신 망량님입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작용을 하는 중심축은 정신精神입니다. 이것을 우주의 정신과 혼백이라 합니다. 이 네 기둥인 정신혼백이 일체, 하나가 되어서 열리는 것이 우리의 의식意識입니다.

 

우리는 대우주의 조화신선 대도통 문명을 활짝 열어서 생활화해야 할 문명의 대전환기를 맞이했습니다. 인류 문명이 총체적으로 전환하는 극점에서 우리는 진리의 원상原象을 알아야 합니다.

 

문명이라는 것은 명화明化되는 것이지만 첨단 문명에 살고 있는 우리는 눈을 감으면, 눈꺼풀 하나 내리면 아무것도 안 보입니다. 완전한 어둠에 갇히는 것입니다. 지금 과학 문명이 AI(인공지능)까지 왔지만 우주의 빛의 세계 대해 눈을 뜰 수 있는 순수의식, 우주의 절대 순수의식에 대한 교육은 제대로 되지 않고 있어요.

 

이 우주의 정신과 혼백이 수평과 수직으로, 와 용으로 작용하고 그 중심에 나의 순수의식, 일심 세계가 있습니다. 정신의 바탕이 되는 틀은 수평적인 혼백이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인간에게는 정신이 수직으로, 중심축으로 돼 있습니다. 이 우주의 정신을 맡아 계시는 분은 바로 우주를 다스리시는, 시간 공간을 다스리시는 우주의 아버지, 삼신일체상제님입니다. 이건 너무도 중요한 거예요.

 

우리 몸에서 혼은 간 속에 살고 있습니다. , 즉 육신적인 것을 다스리는 백이라는 것은 폐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 혼백이 중요합니다. 혼은 우리가 낮에 활동하는 것을 주관하고, 밤에는 백이 주관하여 대자연과 일체로 존재하며 고요히 잠을 자게 되는 거예요.

 

사람은 죽으면 넋은 땅속에 들어가서 깊은 잠을 자야 합니다. 그런데 원과 한이 많으면 무덤에 들어갔을 때 그제서야 , 내가 죽었네.’ 하고 죽음을 각성합니다. 그리고 답답하면 튀어나와서 무덤 위에 앉든지 아니면 애들이 보고 싶어서, 집안이 걱정되어서 무덤 밖을 빙빙 돌기도 합니다.

 

옛날에는 시골에서 장례를 치를 때 대부분 자기 집 뒷산에다 묻었습니다. 제삿날이 되면 영체가 둘이 옵니다. 하늘에 있는 혼, 즉 신명과 저 무덤가에 있는 넋이 와서 제상에 앉아 가지고 합체하는 거예요. 이게 굉장히 재미있어요. 이것을 알 때 삶과 죽음에 대한 허구의 80~90%가 깨집니다.

사람은 죽으면 둘로 갈라집니다. 한 사람이 두 사람으로, 과 백으로 갈라지는 것입니다. 혼은 조상과 명부사자의 손에 이끌려서 천상으로 갑니다. 이때 죄지은 사람은 쥐어박히면서 끌려갑니다. 그리고 백은 관을 땅에 묻을 때 들어가기 싫어도 끌려 들어갑니다. 백은 무덤을 멀리 벗어날 수 없습니다. 무덤에서 잡아끄는 기운이 있어서 멀리 못 가는 거예요.

 

우리는 살아 있을 때 나의 존재와 깨달음에 대해서 그런대로 성취를 이루어야 합니다. 우리는 수많은 성자들의 헌신과 인류에 대한 사랑을 알고 여러 가지 깨달음의 소식을 듣습니다. 오늘 그동안 누구도 전해 주지 않은, 누구도 체험할 수 없었던 궁극의 조화 도통 세계로 길을 활짝 열어 주신 우주의 아버지 상제님과 천지의 어머니 태모님의 새 소식을 들으면서, 큰 틀을 한 번 새롭게 정리해 보는 것은 참으로 의미가 큽니다. ‘, 내가 정말 듣고 싶었던 충격적인 한 소식이다.’ 이렇게 느끼는 분도 많으실 것입니다.

 

지금 정신혼백의精神魂魄意에 대해서 조금 전했는데요, 이것이 우리 몸에서는 1, 2, 3, 4, 5입니다. 도통 공부를 숫자로 말하면 1, 2, 3, 4, 5이니 얼마나 쉬워요? 1, 2, 3, 4, 5인데, 우리 몸에는 다섯 가지 장부가 있잖아요. 생명의 근원이 되는 신장腎臟1이고 심장心臟2입니다. 그다음에 간3이고 폐4입니다. 1, 2, 3, 4 네 개의 기둥 장부가 튼튼하게 서야 도통 기운을 제대로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강건해야 합니다. 일상적으로 간심비폐신肝心脾肺腎이라 말하지만 하여간 네 개의 장부 기둥이 튼튼해야 됩니다. 다섯째는 비위脾胃인데 비위가 좋은 사람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몸이 아프면 도통 기운이 제대로 안 내리고 오래 살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몸을 잘 조율해야 합니다. 대우주의 중심 가치도 하모니harmony, 조화입니다.

 

이 대우주 속에 무궁한 빛이 충만한데 그 빛의 네 가지 요소는 정신혼백입니다. 우주의 시간 공간의 인격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상제님이 우주 정신의 빛을 내려 주십니다. 내가, 인간 정신이 시천주侍天主 주문을 읽으면 내 자신이 우주 정신으로 화합니다. 그래서 열리는 거예요. 이것은 과거 성자들의 가르침이나 경문을 바탕으로 하는 도통 공부법과 완전히 다릅니다. 나의 정신을 우주 정신으로 화하도록 틀을 잡아 주는 이런 공부법은 상상도 못한 것입니다.

 

사람은 혼백이 약하면 잘 놀라거나 까무러치고 소리를 지르곤 합니다. 이런 혼백을 우주 혼백을 받아서 강화해야 합니다. 빛의 조물주이신, 무형의 조물주이신 삼신 망량님이 우주 혼백의 빛을 넣어 주시는데 그런 빛을 받게 하는 주문이 태을주太乙呪입니다.

 

태을주는 25천 년이 걸려서 완성되었습니다. 전라도 목포 위에 있는 함평咸平에 살던 구도자 김경소라는 분이 50년 동안 이 주문을 읽어서 마지막에 도통을 했어요. 그래서 이 주문이 전수된 것입니다. 훔치훔치吽哆吽哆 태을천太乙天 상원군上元君 훔리치야도래吽哩哆㖿都來 훔리함리사파하吽哩喊哩娑婆訶.

 

- 안경전 종도사님, 대전 유성호텔 2023 동방신선학교 | 조화선 명상 포럼 말씀 중에서

 

© 월간개벽. All rights reserved.

 

 

STB동방신선학교

홈페이지 내 건강,의학 정보 영상 제공 안내 (2023-06-14) 홈페이지 내 건강,의학 정보 영상 제공 안내 2023-06-14

healing.stb.co.kr

 

'증산도 수행 > 수행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궁극의 기도, 주문 공부  (2) 2024.02.27
수행은 어떻게 하는가  (2) 2024.01.29
왜 조화신선 도통법으로 수행해야 하는가  (1) 2023.12.31
선려화 빛꽃 수행  (1) 2023.10.03
주문 수행  (1) 2023.10.02